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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에게 맞는 OTT 찾는 법! 서비스 및 가격 비교. 총망라
    혼자 노는 법 2019. 8. 11. 12:06

    나에게 맞는 OTT찾는 법!

    요즘 대세인 OTT 서비스 및 가격 비교, 총망라!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POOQ, 왓챠, 유투브프리미엄 등의 서비스와 가격 등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OTT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1 넷플릭스 NETFLIX


    설명.

    현재 최강의 OTT서비스.

    전세계가입자 1억5천만, 한국 내 가입자 150만(추산).


    콘텐츠

    미드, 한드, 다큐, 애니 등 가리지 않고 가장 콘텐츠가 많고 다양한 플랫폼. 특히 미드가 많고, 오리지널이 많음.

    또한 애니메, CJ와 JTBC한드 등이 점점 많아지고 있음.

    <기묘한 이야기>,<하우스오브카드>,<블랙미러> 등등 주옥같은 오리지널 시리즈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시청이 가능.

    호주, 북유럽 등에서도 오리지널을 제작하는데 퀄리티가 높음.

    아니메는 일본에서 미친 듯 제작하고 있음. <격투맨바키>,<데빌맨>,<세인트세이야>,<고질라3부작> 등 미친 듯이 애니메를 찍어내고 있음.

    또한 <베르사체> 등의 다큐드라마도 퀄리티가 높음.

    그 외에 <매드맨><슈츠> <오피스> 등 주옥같은 미드를 볼 수 있음.


    플랫폼

    각자 취향에 맞게 썸네일도 제안하는 등 추천시스템이 훌륭함.

    인프라도 깔끔하고 이용하기 편함.

    내가 어디까지 시청했는지 정확하게 기록하고, 중간에 리모콘으로 조정해도 버벅거림이 전혀 없음.

    특히 최근에는 패드, 스마트폰, 노트북에 다운도 가능함.


    가격.

    베이직   매월 9,500원 / 기본화질. 동접1명, 다운기계 1개

    스탠다드 매월 12,000원 / HD. 동접2명, 다운기계 2개

    프리미엄  매월 14,500원 / 4K, 동접4명, 다운기계 4개.


    총평.

    지금 한가지 서비스만 고르라면 누구에게나 무조건 넷플릭스.


    #2 푹 POOQ


    설명.

    KBS, MBC, SBS 지상파3사가 연합하여 만든 서비스.

    최근에는 SKT 옥수수와 연합하여 한국 내 거대 플랫폼으로 진화 중.


    콘텐츠.

    지상파 한드와 예능은 모두 있음. 또한 일드도 많고, 영드도 가끔있음.

    미드는 적음.

    영화는 있지만 보려면 따로 돈내야 함. 이것부터 완전 에러.

    넷플릭스는 일단 돈내면 추가요금 없이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

    푹은 16,900원짜리 지불해도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 보는 것은 불가능.

    방송3사 등 관련사 라이브가 있다는 것은 타사 대비 장점.

    푹오리지널은 없음.


    플랫폼.

    구림. 맞춤형 추천 시스템따위는 없음.

    또한 중간에 보다가 스크롤바를 건드리면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가 매우 많음.

    다운로드도 가능하나 어떤 것은 불가능하고, 다운로드 자체도 불편하게 만들어 놓음.

    플랫폼적으로 가장 후진편임.


    가격.

    기본    월 7,900원. 모바일  + PC. HD (동접1명. 추가 인원 시 3,000원 추가)

    중간    월10,900원. 모바일+PC+TV. 4K (동접1명, 추가 인원 시 3,300원 추가)

    슈퍼팩  월16,900원. 모바일 + PC +TV. 4K. 10회 다운로드   (동접1명, 추가 인원 시 5,100원 추가)


    총평.

    지상파 한드 빼면 시체.

    플랫폼 디자인도 구리고 플랫폼 한계가 너무 큼.

    또한 넷플릭스 대비 가격 경쟁력이 전혀 없음.

    60대 이상 노인층 중에 미드를 전혀 안보는 분이 보시기에 적당.

    그런 분들도 기본으로는 TV에 안나와서 중간팩 이상을 구매해야 함.


    #3 아마존프라임비디오 Amazon Primevideo 


    설명.

    한국에는 인지도가 적으나 미국 내 2위 OTT서비스.

    아마존프라임으로 자동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쇼핑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음.


    콘텐츠.

    넷플릭스에 비해 오리지널이나 콘텐츠수가 적음.

    하지만 <잭라이언>,<한나>등의 굵직한 시리즈가 있으며,

    이런 시리지는 넷플릭스의 돈많이 들인 오리지널에 전혀 밀리지 않는 퀄리티가 있음.

    특히 <The Boys>는 <기묘한 이야기>와 더불어 2019년 최고의 미드가 될 것으로 예상됨.

    한드는 없음. 하지만 곧 <반지의 제왕> TV시리즈를 제작할 예정.


    플랫폼.

    구린편. 반응 속도도 느리고, 보는 중간 체크도 조금 이상한 편.

    대부분 콘텐츠에 한글자막이 지원되기 시작함. 


    가격.

    6개월 간 월 2.99달러.

    그 이후에는 월 5.9달러.

    프라임쇼핑혜택은 적립, 일부품목 등 무료배송 등이 있음.


    총평.

    해외쇼핑을 하는 사람이면, 가장 좋은 서비스가 아닐지?

    프라임쇼핑혜택도 많고, 굵직한 미드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음.

    주구장창 드라마만 보는 백수가 아니고 주말에나

    TV키고 보는 바쁜 직장인에게 좋음.

    쇼핑좀 하는 바쁜 30~40대 직장인에게 추천. 


    #4 왓챠 Watcha Play 


    설명.

    영화 쪽을 베이스로 하는 토종 OTT.

    특히 왕좌의게임 마케팅으로 톡톡히 덕을 본 서비스.


    콘텐츠.

    역사상 가장 유명한 미드인 <왕좌의게임>,<워킹데드> 전 시리즈가 있음.

    또한 박찬욱 감독의 드라마 연출작 <리틀드러머걸> 등이 있음.

    <그레이아나토미> 같은 미드도 있으나, 역시 영화가 많음.


    플랫폼.

    기술자들이 세운 회사라 추천시스템도 정교하고 플랫폼적으로 훌륭함.

    사실 플랫폼은 넷플릭스를 가져다 그대로 베낀 듯.


    가격.

    월 7,900원. HD급 화질. 기기는 5대 등록 가능.


    총평.

    한드를 보지 않는다면, 가성비는 가장 좋은 편.

    좋은 미드들이 많고, 영화도 많음.


    #5 유투브 프리미엄 Youtube premium 


    설명.

    유투브의 프리미엄서비스.

    1개월 간 저장할 수 있고(모바일만 가능, 노트북은 X), 끊김없이 동영상도 재생 가능.

    유투브 오리지널도 시청 가능.


    콘텐츠.

    오리지널은 별로 없음.

    그나마 <Origin>이라는 드라마는 괜찮은 편이나 전체 오리지널 드라마 10시리즈 정도로 매우 적은 편.

    그외 지드래곤 다큐 따위가 있어서 오리지널 메리트는 가장 적음.

    다큐 중에서도 <마인드필드>는 볼만 함.


    플랫폼.

    아시는 대로 유투브. 이하 생략.


    가격.

    월 7,900원. 

    유튜브 동영상 1개월 저장.

    끊김없이 재생.


    총평.

    멜론 따위 가입할 바에는 월7,900원의 유투브프리미엄이 훨씬 나음.

    주로 음악 듣는 용으로 사용.


    *결론

    하나만 해야 한다면? ▶ 넷플릭스

    가성비는? ▶ 왓챠

    쇼핑도 같이? ▶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멜론할 바에야? ▶ 유투브 프리미엄

    돈 남거나 60대 이상? ▶ 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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