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자 놀기] 미국을 위협하는 중국 애니 수준 <나타 중생>혼자 노는 법 2021. 5. 15. 11:17
신신방 나타중생 (2021)
감독 : 자오지
제작 : Light chaser animation studio
경제력이나 군사력으로 미국을 위협하는 중국.
아직 문화에 있어서는 중국이 미국에 한참 수준이 못미친다고 생각했는데,
영화는 모르겠고,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는 이제 미국에 뒤진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중국을 제외한 국가에서는 넷플릭스로 서비스한 <신신방 : 나타중생>은 중국은 고전소설 봉신연의를
현대적으로 리부트한 작품입니다.
봉신방에는 여러 영웅들이 나오지만, 그중에 "나타"가 첫 타자로 선정되었네요.
<신신방 : 나타중생>을 보시면, 왜 제가 이런 말을 하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 작화, 연출, 음악 모든 면에서 미국 애니메이션과 동급입니다.
"나타"는 서유기, 봉신연의에 나오는 중국의 신으로 불을 사용합니다.
손오공이 천계에서 날뒬 때, 나타가 나타나서 호각으로 겨룹니다.
싸움 자체는 호각이었지만 손오공의 잔꾀에 넘어가서 패합니다.
여담으로 서유기에서 나오는 먼치킨급(석가여래 등)을 제외하고, 전투실력으로만 보면,
손오공, 이랑진군, 나타 3인방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튼 그런 "나타"의 이야기를 잘 리부트하여 히어로 애니로 만들었습니다.
<신신방 : 나타중생>의 시대적 배경은 판타지입니다.
막 중국이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이는 그런 시대의 건축물에 사람들을 오토바이를 타고, 총을 쏩니다.
그런 시대에 중국땅을 3가지 세력이 나눠서 지배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리원샹은 바다세력인 용왕이 지배하는 구역에 살고 있는 남자인데,
취미는 오토바이 튜닝과 레이싱, 그리고 비밀스러운 작업으로는 밀수를 하고 있습니다.
악당은 아니고 살기 어려워 돈을 벌기 위해 밀수를 하는 것이지요.
그러다가 용왕의 아들에게 아끼는 오토바이를 빼앗길 뻔하지만, 뛰어난 오토바이 실력으로 오히려 용왕의 아들을 조롱합니다.
그러다가 용와의 아들이 빡쳐서 신력을 불러내서, 주인공과 주인공이 아끼는 여자동생을 공격합니다.
주인공의 잠재력이 각성하고, 기절했다가 깬 주인공은 아끼는 여동생이 다리를 잃은 것을 봅니다.
주인공의 이야기는 용왕에게 까지 들어가고, 용왕은 주인공이 나타가 아닌가 의심합니다.
나타는 아주 오랫적부터 용왕 및 다른 세력을 위협한 인물인데, 계속 환생하면서 이들을 위협합니다.
그래서 용왕은 나타의 환생이 태어나자마자 죽이고 죽이고를 반복합니다.
용왕은 리원샹이 각성하기 전에 죽이려고 하지만 왠 가면 쓴 남자가 리원샹을 훈련시켜 나타로 각성하게 합니다.
보면 일단 화려한 액션은 두말할 나위 없고, 무엇보다 룩(스타일)이 훌륭합니다.
<승리호>를 보면 CG를 굉장히 잘했지만, 새로운 룩을 창조한 것은 없고 이미지는 죄다 헐리웃 영화를 베껴왔습니다.
우주선 모양이나 우주의 공간들, 총 모두 <가오겔>이나 다른 헐리웃 영화를 베꼈습니다.
그게 나쁘다는 건 아니고,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할 능력은 안된다고 봐야합니다.
하지만 <나타중생>은 어디서도 보지 못한 독특함으로 무장했습니다.
중국풍의 건축물에 중국풍의 의상, 거기에 미래적인 오토바이가 너무나 잘 어우려져서 어디에서도 보지못한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또한 거기에 나타는 신들, 가면들, 소품들이 매우 독특합니다.
이런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은 중국애니메이션이 굉장한 발전을 하였고,
미국, 일본과도 견줄만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토리 측면에서도 주변사람을 다치게 하는 화만 불러오는 남자가 사람을 구하는 영웅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아주 잘 그리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매력적인 악당들, 더 뒤의 이야기까지 고려한 악당 배분 및 떡밥,
그리고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주인공인 손오공이 조력자로 등장하는 것까지 너무나 매력적인 이야기입니다 .
또한 초반에 소녀가 살롱에서 부르는 노래와 나중에 화려한 액션에서 보여지는 배경음악은
퀄리티가 너무 훌륭합니다.
기존에 넷플릭스에 올라왔던 애니 중에 가장 훌륭했던 것은 <고질라 3부작>과 <간츠O>였는데,
고질라가 심오한 스토리로 어필했고, 간츠가 완벽한 기술을 보여줬다면,
나타중생은 둘을 믹스했습니다.
정말 10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강추 애니메이션입니다.
꼭 보세요!
'혼자 노는 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 놀기] 서교동 맛집 ver1 (0) 2021.06.15 [혼자 놀기] 카이센동 맛집 서울동 @서교 (0) 2021.06.05 [혼자 놀기] 왜 마블MCU의 주인공은 아이언맨인가? (0) 2021.02.10 [혼자 놀기] 클라이막스가 살짝 아쉬운 한국영화 <아가씨> (0) 2021.02.07 [혼자 놀기] 블랙미러 산주니페로와 메타버스 (0) 2021.02.02